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이야기

싱가포르갈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것들!

by 식품기계의 모든것 테크인코리아 2020. 6. 23.

싱가포르갈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것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게 싱가포르 갈때 몇가지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여행을 갈때 비자 없이 가능하며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여행이면 길어봤자 일주일도 안갈건데 이런 정보가 뭐가 필요 있냐 하시겠지만, 유학생들이나 졸업하고 싱가포르에서 취

업하려고 하면 이 90일 비자가 아주 귀할때가 있습니다. 여행 목적으로만 오실거면 따로 아실필요는 없어도 됩니다! ㅎㅎ

그리고 싱가포르는 치안과 거리가 아주 안전하고 깨끗한 만큼, 법도 한국에 비해 아주 강력한데, 껌씹다 걸리면 벌금이며 싱가포

르안에는 아예 껌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씹고 싶어도 못씹는게 함정이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침뱉는거도 위험한 행위인데 한국과는 다르게 싱가포르 안에는 사복경찰들도 다수 있기 때문에 뭣도 모르고 길가다 침뱉다 걸리면 바로 벌금이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특히 흡연자들!! 간혹 담배피시다 빨간줄? 색은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Smoking Area로 되어 있는 곳에서 담배 피시다가 다리 한쪽이 그 Area를 벗어나게 되면 바로 경찰이 와서 벌금 때립니다. 그러니 억울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실제로 여러 경비들이나 사복 경찰들이 경고를 주는 모습 많이 봐왔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담배를 가져가고 싶으신분들 한갑이상 가져가지 마세요. 항공 정책에는 19개비 이상 소지하면 가지고 갈수 없다고 나와있는데 저는 한갑 새거를 주머니에 넣어서 가져갔는데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인거같습니다. 그렇다고 캐리어안에 한보루 이상 집어넣다 걸리면... 뒷감당은 알아서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음주자분들, 특히 여행 다 다니고 숙소에서 한잔해야지~ 하고 아무 편의점 갔는데 밤 10시 30분이 넘었다? 못 삽니다.

지금도 그런지는 확실치 않지만, 저 있을 때만해도 모든 편의점은 10시 30분이후로 술 판매가 금지라고 하더라고요 ㅠㅠㅠ

그리고 MRT 우리나라말로 지하철에서는 당연하겠지만 음식 섭취 & 마시는거 안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나라가 그렇지만 특히 싱가폴에서는 더욱 안됩니다!!

그리고 택시 타는 팁인데 아무 택시나 잡으시고 가시다가는 엄청난 택시비가 나올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모범택시가 있듯이 싱가포르에도 밴츠택시가 있는데 이거 타면.. 짧은 거리라도 엄청난 요금이 나오니.. 파란색, 노랑색 그리고 자주색 택시만 타십쇼! 거의 대부분이 저희나라 차더라고요 ㅋㅋㅋㅋ

아 그리고 몇몇 사람들이 햇갈리는 것이 있는데 음식점 들어가서 음식 먹고 계산해보니 자기가 계산했던거 보다 더 나왔다?

세금을 빼고 계산을 하셔서 그렇습니다. 대부분 식당은 메뉴판 가격 + 세금이 붙으니 참고하시길...

그리고 식당에서 가끔씩 물티슈나 땅콩같은 간식거리가 테이블 위에 있는 경우가 있는데 모든 식당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몇몇은 사용하시게 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사용전 종업원한테 물어보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쇼핑같은 것을 즐기고 싶으시면 오차드 + 도비곳을 가십쇼! 이곳에 싱가포르에서 가장 핫한곳이고

놀이동산/ 바다가 보고싶다 하시면 유니버셔 스튜디오+센토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직접가서 티켓 사시면 엄청 비싼데.. 차이나 타운에 가시면 정확한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지만 몇몇 장소에서 싸게 티켓을 파는걸로 알고있으니 구글에 쳐보시면 많이 나올겁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그리고 만약에 택시 같은것은 안타고 버스로 여행다녀 보고싶다 하시는분들중에 몇몇이 겪은 이야기인데 저도 포함해서

한국은 잘 모르겠지만 싱가포르는 그냥 버스정류장에 서있으면 버스가 거의 그냥 지나칩니다.

그래서 꼭 내가 타야하는 버스가 저 멀리서온다 하면 손들고 나 탄다 라는 의사 표현을 해야 버스기사가 서니 알아두세요!

저는 특히 버스가 잘 안다니는곳에 혼자 서있었는데... 버스가 그냥 지나쳐서 10분을 더 기다렸습니다.. 더운 싱가폴에서 10분이란 시간은 결코 짧지 않습니다... ㅋㅋ 그리고 열대 지방이라 그런지 비가 자주 오니 우산은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또... 싱가포르는 그냥 더운나라니까 무조건 반팔 반바지만 챙겨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대부분 식당, 공공장소, 버스, MRT 등등 에어콘을 풀로 틀어놔서 추울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얇은 가디건 하나 챙겨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대 4박5일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맘만 먹으면 하루에도 다 돌아다닐수 있는 싱가포르 ㅋㅋ 천천히 그리고 여유롭게 다니고 싶으시면 4박5일이 좋습니다.

싱가폴이라는 나라.. 작지만 강하고 덥지만 시원한ㅋㅋㅋㅋ 치안이 워낙 좋아서 가족분들 또는 여성분들이 놀러가기에도 편한 나라 싱가포르 한번씩 놀러가보세요!!!

 

'싱가포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일상 (3)  (22) 2020.05.17
싱가포르 일상(2)  (11) 2020.05.16
싱가포르 하루 일상(1)  (5) 202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