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이야기

남자들이라면 잊지 못할 그곳... 군대 (3)

by 식품기계의 모든것 테크인코리아 2020. 6. 18.

남자들이라면 잊지 못할 그곳... 군대 (3)


안녕하세요! 오늘도 군대에 대한 애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편과 2편에서 꽤 많은 애기를 나눈거 같지만 역시 군대란 애기하면 애기할수록 
계속 나오네요 ㅎㅎ.. 군대에 있을때는 힘들지만 전역하고 나면 정말 군대만한 추억도 없는거 같습니다.
오늘 3편은 교육에 대해서 애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식같은 경우는 무조건 연습만이 살길이기 때문에 팁이 별로 없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그나마 불침번때 조금씩 연습하는게 제일 좋고 제식 시간때 죠교들 앞에서 열심히 하면 좋은 점수를 받게 되는데 이 점수들이 나중에 px같은 곳 갈때 도움이 됩니다.. (정말 훈련병때 px라니...)

제식교육을 할동안에는 그나마 막사근처에서만 하기때문에 많이 힘들지 않지만 제식이 끝나면 이제 다른 교육장소로 계속 움직여야하는데 사격, 화생방, 수류탄, 각개전투 등등등 이곳들은 육군훈련소 외곽에 있기때문에 그곳까지 직접 총들고 걸어가야하는데.. 교장으로 나가는 이때도 날씨가 시원하면 모르겠는데 더울때는 그렇게 힘들수가 없습니다.. 특히 각개전투하러 갈때 각오하십쇼... 무진장 멉니다 ㅋㅋㅋㅋ 

자 사격부터 시작하자면. 처음 영점 사격하러 갈떄와 진짜 사격하러 가는장소는 약간 다릅니다. 영점사격도 1차 2차가 있는데 1차에 합격하는 사람들은 다음날 막사에서 편히 쉬는것이고 떨어지는 사람들은 다음날에도 또 사격장나가서 총을 쏴야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총쏘고 싶어서라도 나가고싶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지만 천만에 말씀... 첫날 떨어지면 또 쏘고 떨어지면 또쏘고 진짜 잘 못쏘면 계속 하게되는데... 이게 더운날에는 엄청덥고 추운날에는 또 엄청 춥습니다.. ㅋㅋㅋ 그냥 느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록사격은 20발을 쏘게 되는데 진짜 혹시라도 20발 만발 다 맞추시면 운이 좋으면 포상휴가 받을 확률이 높으실 겁니다.. 물론 제 조교 인생에 20발 만발은 딱 한번 봤습니다 ㅋㅋㅋ 저도... 훈련병때는 2발이라는......

뭔가 맞추기 쉬울거 같으면서도 어렵고 또 반동이 심해서 아프더라고요... 그렇다고 무서워서 조준도 안하고 하면 0발이라는 무시무시한 결과가 나올수도.. 그러니까 귀찮고 힘들어도 자세 교정받을때 꼭 조교들한테 이 자세가 맞는지 꼭 물어보십쇼.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해 할거같은 화!생!방. ㅋㅋㅋㅋ 요즘은 별거 없습니다! 진짜로 별거없습니다! 거의 1분정도만 안에 있는데 마음만 먹으면 가스 안마시고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대부분 궁금해서라도 마시더라고요 ㅋㅋ 그리곤 후회를 하죠... 진짜 따갑습니다. 바늘로 얼굴을 찌르는 느낌?? 혹시라도 마셨다고 눈 비비지마세요! 비비지 말라는데에는 다 경험에서 나오는 훈수입니다.


각개전투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다녀오세요.. 잘해도 못해도 어차피 구릅니다 ㅋㅋㅋ 그냥... 이제 곧 수료니까 버티자라는 마인드로 가십쇼.. 

행군.... 행군은 그냥 눈감고 집에가고싶다 만번만 속으로 말하십쇼. 그러다 보면 끝나 있을겁니다. ㅋㅋ 행군도 처음에는 힘들어서 아 이걸 왜하고 있지 이러지만 거의 끝날때 되면 그게 또 그렇게 뿌듯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한번쯤 몸이 불편하지 않다면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