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필리핀 여행 꿀팁

by 식품기계의 모든것 테크인코리아 2020. 6. 25.

필리핀 여행 꿀팁

 

안녕하세요~! 저번글에서는 싱가폴갈때 알아야할 팁들을 몇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필리핀을 갈때 필요한 팁들을 몇가지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에서 유학을 2010년부터 2015년정도까지 했는데 지금과 비교하면 또 많이 달라졌을수도 있지만 아직 쓸만한 팁들도 많을거라 기대하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필리핀으로 여행가기전 캐리어 비밀번호를 설정 잘 해놨는지 꼭 한번 다시 확인하세요! 어느나라를 가든 마찬가지긴 하지만 특히 필리핀 공항에서 캐리어 물품 도난사건이 좀 많이 발생한다고 그러더라고요... 저도 한번 캐리어를 잠그지 않은 상태로 왔다가 물품 몇가지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저는 택시나 공항 버스를 타지않고 하숙집 아저씨가 직접 차를 끌고 와주셔서 편하게 공항을 떠날수 있었지만..

택시같은경우 정말 조심히 타야합니다. 모든 택시가 그러지는 않겠지만 몇몇 택시 기사들은 처음에 x 가격을 부르고 도착하면 추가로 더불러서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택시 미터기를 조작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유학하는동안 단 한번도 필리핀 택시는 타지 않았습니다. 특히 여행객 (한국인)들이 주 대상이라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필리핀에는 버스도 존재하긴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기대 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마닐라에 살지는 않아서 마닐라는 어떨지 모르지만 제가 살던 지역은 버스를 타기보다는 지푸니?? 뭐 버스 비슷하다고 보면 되지만 절대 편하지는 않습니다.. ㅋㅋ 물론 가격은 좀 싸지만 한번쯤은 탈만 할...겁니다 ㅎㅎ 물론 저는 유학생이여서 돈을 아끼기 위해 지푸니를 자주 애용하긴 했습니다.

지푸니 옆에 보면 어디로 가는지 경로가 써있는경우가 대부분이긴 해서 자신의 목적지가 어딘지 알면 편하긴 한데 여행객들은 좀 타기 힘들수도 있을겁니다.. 영어도 잘 안되서....  그래서 현지인들이 많이들 타죠. 그리고 비용은 기본적으로 10~20페소 사이였고 만약에 앞쪽에 사람들이 가득차서 돈을 어떻게 내야하지 라고 생각이들때 과감하게 앞사람에게 드라이버한테 전달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아 돈을 어떻게 줘야하지... 하다가 옆에사람이 전달해준다고 해서 처음에는 엄청난 의심을.... ㅋㅋㅋ

그리고 또 하나의 교통수단 바로 트라이시클!! 오토바이 옆에 1~2명이 탈수있는 공간이 붙어 있는 운송 수단인데 필리핀가면 거의 왠만한 도로에서는 이 트라이시클을 보시게 될겁니다! 가격도 지푸니처럼 많이 저렴에서 좋긴한데.. 좀 안전상으로는 ... ㅋㅋ 나는 편하고 시원하게 가고싶다 하시면 택시.. 돈을 아끼고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 하시면 트라이시클 한번 타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겁니다. 그냥 손내밀어서 타시면되고 기사한테 어디어디 갈거다 이러면 알아서 가주고 기사맘대로 돈을 부릅니다. 물론 바가지로 부르기도 하지만 그래도 싸긴 하니까 너무 걱정은 하지마세요.. ㅋㅋㅋ

그리고 이건 저도 처음에 알았을때 좀  놀랐던건데 필리핀 모든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등 원래는 햄버거만 팔아야하는곳에 치킨+밥도 같이 팝니다. ㅋㅋ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좀 갈리긴 하는데 전 진짜 이거에 중독되서 필리핀가면 다시한번 먹고싶어 집니다 ㅠㅠ 한국에서 치킨시켜서 밥이랑 먹는거랑은 차원이 다른... 특히 졸리비라는곳 보이면 꼭 가세요! 필리핀 브랜드인데 맛있습니다! 싱가폴에도 있어서 자주 애용하는 식당입니다 ㅋㅋㅋㅋ 물론 싫어하는분들도 계시지만... (그레이비소스라는게 있는데 치킨+밥 시키면 대부분 주는 소스입니다! 이게 메인이니까 많이 챙기세요!!)

아 그리고 필리핀에는 자주 볼수있는데 대부분 도로에 돈을 구걸하는 아이들 + 어른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물론 기부한다 생각하고 얼마정도 돈을 줄수있지만.. 좀 위험한 행위이기도 합니다. 한명한테 주면 그 주변에 있는 10~20명이 다가와서 자기도 똑같이 달라고 조릅니다. 그리고 안주면 필리핀어로 뭐라뭐라 할텐데 거의 욕이니까 그냥 무시하고 빠르게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당해보진 않았지만 계속 상대해주다가는 위험한 일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필리핀 가면 꼭 먹어야할것! 바로 바나나+ 망고입니다. 한국이나 다른나라들은 망고값이 그리 싸지는 않죠..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길가다보면 개인이 파는 망고가 있는데 진짜 엄청 쌉니다.. 무더기로 사도 비싸단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정도로.. 하지만 퀄리티가 물론 마트보단 좋진 않겠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살만 하니 꼭 사도록 하세요!!

그리고 또다른 문화? 신기한게 있습니다. 흡연자들이 좋아할만한 소식? 이긴하지만..

길거리에 보시면 행상인 처럼 보이는 사람이 낱개로 담배파는데 가격이 싸서 여러가지 담배를 경험해 보고싶다 하시면 이런식으로 사도 되니 참고는 해도 될거 같습니다.. ㅋㅋ 물론 담배는 끊는게 제일 좋죠!!!

그리고 진짜 이건 어느정도 신비성이 있는데 필리핀은 물보다 맥주값이 싸다 할정도로 술 값들이 많이 쌉니다. 물론 물가가 싼 이유도 있겠지만 특히 산미구엘.. 필리핀 가시면 꼭 한잔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대비 훌륭한 맥주 입니다!~~

아 그리고 또하나 좋은게 있는데 한국에서 마사지 받으러 갈려면 가격이 엄청 비싼데 필리핀 같은경우 값이 많이 쌉니다! 1시간동안 마사지를 받는데 많이 비싸도 25000원도 안되니까 상상이 가시나요.. 편하게 시원한곳에서 감미로운 음악들으면서 1시간을 편하게 마사지 받을수 있다니... (건전한 마사지샵이니까 이상한 생각은 하지 말아주십쇼 ㅠㅠ,.....)

그러니 아 몸이 많이 피곤하다 힘들다 하시면 한번쯤 가셔서 받아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저도 5년동안 있었지만 거의 공부 목적으로 간거여서 여러군데 가보진 못했지만 여행지를 추천해달라 하시면

일단 섬위주로 가실거면 보라카이나 세부, 바기오 이런곳들 가도 나쁘지 않고 88온천, 따가이따이, 마닐라 가셔도 쇼핑할 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고 사진찍을곳도 많으니 시간 있으시면 하루쯤은 제가 말한곳 투자 하셔도 후회는 하지 않으실겁니다!~

지금은 필리핀 놀러가기 많이 위험하다고 해서..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ㅠㅠ

하루빨리 이 안좋은 시국이 풀려서 얼른 필리핀도 한번 놀러가고 싶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아프지마시고! 필리핀도 한번 놀러가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여행편  (11) 2020.06.30
대만여행(3)  (9) 2020.06.11
대만여행 (2)  (7) 2020.06.10
대만여행 (1)  (22) 2020.06.09